숩out/해외여행 :: 숩out

기타큐슈 자유여행 2박 3일 여행 코스 추천 | 일정 2일차 :: 고쿠라

숩ing 2024. 4. 1. 08:45
728x90



 



* 장소별 상세링크 있습니다. *



전날 밤, 유후인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오늘은 고쿠라로 이동한다!
2시간 반은 넘는 거리지만
그만큼 기차에서 잘 수 있어서 좋다(?)


Kitakyushu map
기타큐슈 지도
기타큐슈 지도




2️⃣ 일차 기타큐슈 여행 코스


고쿠라역🚉

➡︎ 퀸테사호텔🏨 (체크인)

➡︎ 가라토시장🐡 (먹거리)

➡︎ 커리혼포🍛 (먹거리)

➡︎ 모지코역🚉 (볼거리)

➡︎ 고쿠라성🏯 (볼거리)

➡︎ 이나카안🎏 (먹거리)

➡︎ 테츠나베교자🥟 (먹거리)

 

 


 고쿠라역 가는 길 🚉

 

way to kokura station
고쿠라역 가는 길
고쿠라역 가는길


고쿠라 간다고 화장 빡세게 한 수빙🌟
저러고 잠들었음.

Scenery outside the train window
열차 창 밖 풍경
Kokura station
고쿠라역
고쿠라역


그래도 날씨는 좋아서 기분은 좋당~
열심히 달리고 환승해서 도착한 고쿠라역!



 퀸테사호텔 짐보관 🏨

 

Quintessa Hotel Kokura
고쿠라 퀸테사호텔
고쿠라 퀸테사호텔


체크인을 하기 전 오전에
가라토 시장을 가기로 했다!

나는 고쿠라역에 있는
[퀸테사 호텔 코믹 앤 북] 호텔을 이용했는데
진짜 여기 완전 대만족임.
무료 조식+석식에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서비스까지 너무 좋았따,,!

덕분에 2달 뒤에 있던 후쿠오카 여행에서도
퀸테사 이름만 보고 퀸테사 하카타 이용함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고쿠라 여행 가는 사람들
완전 강추 호텔ㅠㅠ



luggage storage ticket
짐보관 티켓
짐보관 확인증


체크인 전에 짐 먼저 맡기고
가라토시장으로 출발!
가라토 시장으로 가는 방법은

1. 고쿠라역 ➡︎ 모지코역 ➡︎ 훼리 이용
2. 고쿠라역 ➡︎ 시모노세키역 ➡︎ 버스 이용

 

2가지가 있는데,
갈 때는 2번, 올 때는 1번을 이용했다.




 스시의 정수, 가라토시장 🐡

 

shimonoseki station
시모노세키역
시모노세키역


시모노세키역에 도착하면
뭔가 바다도시 같은 느낌이 낭낭함(?)

Seven-Eleven in station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가라토시장 내에 맥주는
편의점 맥주보다 조금 더 비쌀거 같아
버스를 타기 전 정류장 바로 뒤에 있는
편의점에서 맥주를 구매했다.

Beer 맥주How to get to karato market 가라토시장 가는 방법
가라토시장 가는 법


스시랑 맥주 마실 생각에 신난 울 오빠.
맥주 2캔과 내 음료수 사서 출발..~

1~4번 정류장 모두 가라토에 정차하니
오는거 암거나 타도 됨!

Karato market
가라토시장
가라토시장


구글맵으로 잘 가고 있나 비교해보다
사람들 내릴 때 같이 내리니 도착한
가라토 시장
ㅌㅋㅋㅋㅋㅋㅋㅋ

일본인들도 많이 찾는
관광지 겸 맛집인 듯 했다.

Karato symbol blowfish
가라토 상징 복어
Karato symbol blowfish 가라토 상징 복어Karato symbol blowfish 가라토 상징 복어
가라토 상징 복어


마스코트인 복어와 함께,,📸
이 정도면 가라토시장이 아니라
복어덕후시장 아니냐구

Karato Market inside
가라토시장 내부
가라토시장 내부


네 입장 했구요.
사람이 엄청 많아서 직접 돌아보며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Karato market sushi 가라토시장 스시Karato market sushi 가라토시장 스시
Karato market sushi
가라토시장 스시
가라토시장 스시


슬렁슬렁 한바퀴 돌아보다가
적당히 사람 많고 맛있어 보이는 스시집 발견!

너무 정신없어서 구매할 땐 몰랐는데
사진 정리할 때 보니 가게 간판이
욱일기 재질이었다 ㅠㅠㅠㅠㅠㅠ

진짜 이런 곳에서 내 돈 주고 먹다니
개빡침 아오,,,

728x90

Karato Market with a great view
전망 좋은 가라토시장
Karato Market with a great view
전망좋은 가라토시장
전망 좋은 가라토시장


근데 더 빡치는건,, 맛있다,,,,,

좀 이따 바로 모지코 가서
야끼카레 먹을거라 조금만 먹으려 했는데

담다 보니 제법 많이 구매해벌임.

feast 진수성찬with beer 맥주와 함께
진수성찬


울 오빠도 먹을 당시에 너무 맛있다며
맥주도 뚝딱 다 마셔버리고
엄청 행복해했다ㅋㅋㅋㅋㅋㅋㅋ

간판만 아니었다면 정말 최고였을 듯!
간판 땜에 벌점 2점 드립니다 =_=

가라토시장 시세와 준비물들은
하단의 링크 참고해주세용

⬇︎⬇︎⬇︎⬇︎⬇︎

2024.01.09 - [숩out/해외여행 :: 숩out] - 기타큐슈 | 기타큐슈 스시 맛집 가라토시장 가는 방법 및 후기

 

기타큐슈 | 기타큐슈 스시 맛집 가라토시장 가는 방법 및 후기

울 츄츄가 이번 기타큐슈 여행에서 가장 좋아하고 만족했던 가라토시장!! 난 초밥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일정에서 제외하려 했으나 기타큐슈 고쿠라 여행을 다녀온 지인 모두가 가라토시장을

soobinandout.tistory.com





 야끼카레 맛집, 커리혼포 🍛

 

Go by ferry
훼리로 이동
훼리로 이동


이제 훼리를 타고 모지코로 이동--

훼리 창가 앞자리에 앉으니
파도가 햇빛에 깨져
무지개도 볼 수 있었다.

이런 소확행 쏘 해피 (❁´◡`❁)

curry honpo
커리혼포
커리혼포


야끼카레 커리혼포는
가라토시장에서 훼리를 타고 내리면
바로 앞에서 커리혼포 매장을 만날 수 있다.

curry honpo 커리혼포Yaki curry 야끼카레
Very tasty
존맛탱
존맛탱 카레


간이 쎄서 약간 짰지만
카레덕후 나한텐 인생 맛집 수준인
커리혼포,,!! 👏👏

야끼카레 넘 맛있어서
바나나 처음 먹은 기영이마냥
속으로 눈물훔침 🥺

커리혼포의 자세한 후기는
⬇︎⬇︎⬇︎⬇︎⬇︎

2024.01.14 - [숩out/해외여행 :: 숩out] - 기타큐슈 | 일본 카레맛집 모지코 카레혼포 야끼카레 후기

 

기타큐슈 | 일본 카레맛집 모지코 카레혼포 야끼카레 후기

나 수빙.. 카레 덕후 2n년차. 일본 여행중에 제일 기대했던 음식은 스시도, 야끼니꾸도 아닌 바로 카레,,!! 고쿠라여행을 계획하면서 모지코에 카레 짱맛집이 있다고 해서 여긴 꼭 가야돼🌟 하며

soobinandout.tistory.com





 일본 속 유럽, 모지코역 🚉

 

Mojiko Station starbucks
모지코역 스타벅스
모지코역 스타벅스


커리혼포를 다 먹고
모지코 동네 구경을 구석구석 다녔다.

모지코에는 유럽풍의 건물들이 많은데
소화시킬 겸 산책다니기 너무 좋다.

산책 끝난 후 모지코역에 있는 스타벅스.
일본에는 숏사이즈의 커피가 있어서
애기들도 프라푸치노를 많이 사먹는것 같았다!!

사이즈가 미니미니해서 나도 주문해봤는데
귀엽고 깜찍해-🌟

Mojiko station
모지코역
모지코역


이제 모지코에서 고쿠라로 다시 출발-
모지코가 진짜 일본의 유럽 같은 느낌이다.

Kokura station
고쿠라역
다시 고쿠라역


이제 내 최애호텔 퀸테사 체크인 하러 가는 길

Quintessa hotel lobby 퀸테사호텔 로비Quintessa hotel lobby 퀸테사호텔 로비
Quintessa hotel Amenity
퀸테사호텔 어메니티
호텔 로비와 어메니티


내가 일본어를 알았더라면
만화책을 왕창 봤을텐데ㅋㅋㅋㅋ

구경만 하고 필요한 어메니티를 골라
방으로 올라갔다!

Hotel Room Inside 호텔 룸 내부Hotel Room Inside 호텔 룸 내부
호텔 룸 내부


룸은 그냥 작은 수준이다.
평범한 일본 호텔!

Great View
나이스뷰
나이스뷰


하지만 생각보다 이뻤던 뷰와
다양한 서비스 덕에 완전 가성비가 넘치는
호텔이었다.




 고쿠라성 가는 길 🏯

 

way to kokura castle
고쿠라성 가는 길
고쿠라성 가는 길


편한 옷으로 갈아입고 다시 밖으로 나왔다!
고쿠라성에 갈 생각이 없었는데

얼마 전 다녀온 치구가
JR레일패스 있다면 무료로 갈 수 있다길래
킬링타임용으로 방문해보기로 함ㅋㅋㅋㅋ

Murasakigawa Bridge
무라사키가와교
무라사키가와 다리


뉘엿뉘엿 해도 지고 있어서
산책하는 기분이 좋았다😊

Kokura castle Bamboo Festival 고쿠라성 대나무 축제Kokura castle Bamboo Festival 고쿠라성 대나무 축제
고쿠라성 대나무 축제


내가 갔을 때는
고쿠라성에서 대나무 축제를 하고 있었다!

조명이 엄청나게 많아서
빛 축제에 온 기분이었다.

Signature pose
시그니쳐 포즈
시그니쳐 포즈


우리 시그니쳐 포즈 해주고

Kokura castle 고쿠라성Kokura castle 고쿠라성
홍합탕 같은


사진도 왕창 찍음~
시뻘건 홍합탕 같고 아주 좋아.

Candle cover
캔들 커버
아이들 그림 커버


해가 지면 질수록 하늘이 깜깜해지면서
조명들이 더 빛나기 시작했다.

일본 지역에 살고 있는 어린이들이
그린 그림으로 등을 만든건데
넘 귀엽당ㅋㅋㅋㅋㅋㅋ

바람 불 때마다 꺼질까봐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잘 버텨준 촛불에게 박수👏

Kokura castle
고쿠라성
고쿠라성


시간이 된다면 고쿠라성 관람 해보기를 추천!

자세한 고쿠라성 관련 후기는
⬇︎⬇︎⬇︎⬇︎⬇︎

2024.01.22 - [숩out/해외여행 :: 숩out] - 기타큐슈 | 고쿠라 자유여행 :: 고쿠라성 + 무료입장 꿀팁

 

기타큐슈 | 고쿠라 자유여행 :: 고쿠라성 + 무료입장 꿀팁

고쿠라 자유여행 일정을 짜던 중 최근 고쿠라에 먼저 갔던 친구가 고쿠라성을 추천해줘서 방문했다. 기대도 안하고 갔었는데 생각보다 산책하기도 좋고 고쿠라 관광지로 가볼만한 것 같다!! 오

soobinandout.tistory.com





 장어 맛집, 이나카안 🎏

 

60th anniversary kokura
고쿠라 60주년
60th anniversary kokura
고쿠라 60주년
고쿠라시 60주년


고쿠라시 60주년으로 거리가 온통 반짝임.

우리가 여행 온 시기가 아주 잘 맞아서
야경을 보며 걷는 거리가 모두 인상 깊었다.

Inakaan Entrance
이나카안 입구
이나카안 입구


돈키호테 들렸다가
마감 전 호다닥 달려온 이나카안
(돈키호테 쇼핑은 빠질 수 없지.)

 

eel rice bowl 장어덮밥eel rice bowl 장어덮밥
장어덮밥


비주얼 실화냐🥹
진짜 장어덮밥 처음 먹는데
입에서 사르르 녹고 장난 아니었음

잔 가시도 없어서 술술 넘어갔다.

Eel as soft as cotton candy
솜사탕 장어
솜사탕 장어


고쿠라 맛집이라길래 그냥 간건데
여기 진국이네. 진국.

장어라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지만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이나카안 자세한 후기는
⬇︎⬇︎⬇︎⬇︎⬇︎

2024.02.12 - [숩out/해외여행 :: 숩out] - 기타큐슈 | 장어 맛집 이나카안 고쿠라본점 후기

 

기타큐슈 | 장어 맛집 이나카안 고쿠라본점 후기

고쿠라역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이나카안! 기대 안 하고 갔던 맛집이지만 너무너무 맛있게 먹고 온 후기를 풀어보겠다. 따뜻한 분위기의 이나카안✨ 예약은 따로하지 않았고 저녁 7시쯤

soobinandout.tistory.com





 야끼교자 끝판왕, 테츠나베교자 🥟

 

Tetsunabe Gyoza Entrance
테츠나베 교자 입구
테츠나베교자


배불러 죽겠는데
친구가 여기 진짜 맛있다고 해서
가 본 테츠나베교자 ❤️‍🔥

고쿠라에는 테츠나베가 2곳이 있지만
나는 총본점으로 방문했다!!

A hard-working translator
열일하는 번역기
열일하는 번역기


한국어 메뉴판이 없어서
번역기 돌려보는데
알로에 조오스 ㅋㅋㅋ큐ㅠㅠㅠ
너무 웃김

교자는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하이볼 2잔과 교자를 시켰다.

Gyoza and highball
교자와 하이볼
교자와 하이볼


하이볼 홀짝홀짝 마시고 있으니 나온
교자,,🤍 겉바손쪽이라
언제 배불렀냐는 듯이
싹쓸이했다ㅋㅋㅋㅋㅋㅋ

한국 하이볼맛 기대하고 먹었는데
일본 하이볼은 단맛이 없어서
결국 알로에 조오스랑 함께 먹음 ㅎ_ㅎ
(알쓰 수빙,,-)

테츠나베교자 자세한 후기
⬇︎⬇︎⬇︎⬇︎⬇︎

2024.02.15 - [숩out/해외여행 :: 숩out] - 기타큐슈 | 고쿠라 현지 맛집 :: 테츠나베 교자 후기

 

기타큐슈 | 고쿠라 현지 맛집 :: 테츠나베 교자 후기

이번에 포스팅할 곳은 고쿠라역에 위치한 테츠나베!! 고쿠라 여행을 했던 지인들이 모두 다 입모아 추천한 맛집이라 배가 불러도 교자는 꼭 먹어보자! 하며 야식 맛집으로 방문한 곳이다. 고쿠

soobinandout.tistory.com




Selfie in Hotel 호텔에서 셀카Haagen-Dazs Ice Cream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고쿠라 여행 마무리


야무졌던 하루를 끝내고
아이스크림 먹으니 노곤노곤해서
푹 잠들었다-🍀

흔한 오사카, 도쿄여행이 아닌
첫 번째 고쿠라여행이라
모든 게 다 새롭고 즐거웠음!!

한국인이 많은 일본 관광지가 아닌
제대로 된 일본을 느끼고 싶다면
기타큐슈 완전 강추!




기타큐슈 1일차 일정이 궁금하다면?
⬇︎⬇︎⬇︎⬇︎⬇︎

2024.02.20 - [숩out/해외여행 :: 숩out] - 기타큐슈 자유여행 2박 3일 여행 코스 추천 | 일정 1일차 :: 유후인

 

기타큐슈 자유여행 2박 3일 여행 코스 추천 | 일정 1일차 :: 유후인

* 장소별 상세링크 있습니다 * 츄츄랑 첫 번째 결혼기념일✨을 맞이하여 가볍게 일본여행을 계획한 우리! 4개월 전에 기타큐슈행 비행기를 예약했고 인당 왕복 15만원에 예매할 수 있었다! (토~월

soobinandout.tistory.com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