숩out/해외여행 :: 숩out

프라하 빈 부다페스트 | 동유럽 3국 크리스마스 분위기 (feat. 크리스마스 마켓+명소 추천)

숩ing 2023. 11. 25. 10:00
728x90

동유럽 3개국



동유럽 신혼여행 국룰 코스(?)
체코+오스트리아+헝가리 3개국을 돌면서
느꼈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지도에서 볼 수 있다시피 3개국이 가까운 편이라
멀리 해외로 여행 온 겸 다 돌아보는 것 같다ㅋㅋㅋ

유럽까지 여행을 가는게 쉽지 않은데
그렇다보니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서 간다면
더 여운이 깊은 것 같다!!

 

 

 

🇨🇿 체코 프라하

 

 

 

프라하 거리

동유럽은 크리스마스를
한달 전부터 준비하는데

11월 중순에 갔던 프라하는
시즌이 약간 애매했던지라
크리스마스 장식이 많지는 않았다!

프라하 성 스타벅스

그치만 프라하에서 가장 유명한
프라하 성 스타벅스는
음료컵이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컵으로 제공되고 있다는 점!
너무너무 귀엽당ㅠㅠㅠㅠ

프라하 성

같이 사진 찍으려 했는데
냅다 구경만 하는 츄츄,,
프라하가 이쁘긴 해🤣

 

🇦🇹 오스트리아 빈

 

 

마리아 테레지아 광장

여기가 그 말로만 듣던 크리스마스 마켓,,?!
사람들이 복작복작 엄청 많았다.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

트리를 꾸밀 때 사용하는 오너먼트가
엄청나게 많았다.

그냥 구경만 해도 너무 행복하구,,
사방이 다 크리스마스 천지라
생일보다 크리스마스를 좋아하는 나에겐
너무나 행복한 명소였음!

크리스마스 마켓 구경중

구경하다가 우리는 크리스마스 무드등을 사왔당ㅎ_ㅎ

크리스마스 마켓 푼쉬

그리고 구경하다보면 사람들이
컵와인을 마시고 있는데
푼쉬 라고 한다.
흔하게 접해 본 뱅쇼 같은 느낌이었다.

날씨가 넘 추운데 따뜻한 푼쉬 마시면서
몸을 녹이는 소소한 행복이 있다ㅎㅎ

광장 염소들에게 인사하는중

광장 주변에는 염소와
짚 위에서 미끄럼틀?을 타고 있는
어린아이들을 볼 수 있었는데
염소 응아💩냄새 때문에 약간 힘들었지만
다들 크리스마스를 한껏 즐기고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텔에서 보이는 창 밖 뷰

호텔에서 보는 크리스마스 마켓 뷰도
넘넘넘 좋아,, 짜릿해,,,

빈 크리스마스 마켓 명소는
크게 두 곳 정도 있는 것 같았다.

1. 마리아 테레지아 광장
빈의 자연사 박물관과 미술사 박물관 사이에
위치한 광장인데 마켓이 굉장히 크게 열리고
한 달 전부터 즐길 수 있는 것 같았다.

 

2. 스테판 플라츠
여긴 마리아 테레지아 광장에 비하면
규모가 작은 편인데 엄청 큰 트리가 있다.
실제 나무를 잘라다가 만들어서 생동감 있다.
그리고 광장 주변으로 골목골목으로
조명들을 이쁘게 설치해둬서
걸어다니면서 구경하기 좋았다!

 

 

 

🇭🇺 헝가리 부다페스트

 

 

부다페스트는 은근 2박 3일이면 충분할 정도로(?)
메인 로드가 은간 짧은 편이다!

그래서 골목 사이사이에
볼거리가 참 많고 산책하기도 좋으니
꼭 사잇길도 돌아다니길 바란당

각자 좋아하는 가게 앞에서 사진찍기

서로 좋아하는 가게 앞에서 사진찍자고 했는데
크리스마스🎄 덕후와 알🍻 덕후의 차이
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흔들려도 이쁜다,,!

흔들렸지만 막 찍어도 느껴지는
반짝거리는 거리,,,!!
진짜 유럽의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다는게
엄청난 행복같았다ㅠㅠ

부다페스트 크리스마스 분위기

길거리에서도 한국의 야시장처럼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배가 불렀는데도 불구하고 넘 맛있어 보여서
이것저것 먹어보았다ㅋㅋㅋ

호텔 로비 크리스마스 트리

여기는 인터컨티넨탈 부다페스트 호텔 로비인데
호두까끼 인형과 곰돌이로
무드있게 장식해 두었다.

나라마다 크리스마스에 진심인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유럽,,,
꼭 인생에 한 번쯤은 크리스마스 유럽을 느껴보길!!!
🎄🎄🎄🎄🎄


 

크리스마스 마켓 뷰 맛집 빈 호텔 추천
⬇︎⬇︎⬇︎⬇︎⬇︎

2023.11.24 - [해외여행✈️숩out] - 오스트리아 빈 호텔 | 호텔 암 스테판플라츠 리뷰+깔끔한 4성급+슈테판 대성당 뷰❣️

 

오스트리아 빈 호텔 | 호텔 암 스테판플라츠 리뷰+깔끔한 4성급+슈테판 대성당 뷰❣️

동유럽 여행 하면서 갠적으로 제일 맘에 들었던 Boutique Hotel am Stephansplatz 암스테판플라츠호텔,,! 난 솔직히 부다페스트 인터콘티넨탈 호텔보다 좋았다 ㅋㅋㅋㅋㅋㅋ (⬇︎ 부다페스트 인터콘티

soobinandout.tistory.com

 

 

 

곰돌이 트리가 인상적인 인터컨티넨탈 부다페스트 후기
⬇︎⬇︎⬇︎⬇︎⬇︎

2023.11.21 - [해외여행✈️숩out] - 부다페스트 호텔 | 위치 최고 뷰맛집 부다페스트 인터콘티넨탈 호텔 후기

 

위치 최고 뷰맛집 | 부다페스트 인터콘티넨탈 호텔 후기

우리의 마지막 여행지, 헝가리 부다페스트! 비엔나에서 부다페스트까지 열차를 이용하여 무사히 잘 도착하였다. 프라하, 비엔나에서는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거의 안 보였는데 부다페스트에서

soobinandout.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