숩out/해외여행 :: 숩out

체코 프라하 호텔 | 호텔 센츄리 올드타운 프라하 리뷰

숩ing 2023. 11. 22. 12:44
728x90




 




우리의 신혼여행 중 3박 4일을 책임졌던
체코 프라하!! 🇨🇿

워낙 프라하에 호텔이 몰려있어서,,!
신혼여행 가기 전에
호텔 검색을 하면서 정보가 없어
아쉬운 점이 많았다ㅠㅠ
위치부터 호텔 기본 시설 등
하나씩 풀어보겠다!

우선 우리는 프라하 공항에서 호텔까지
픽업서비스를 이용했다.
"노랑풍선"에서 신혼여행 자유여행으로
개인 일정을 잡았는데 픽업서비스도 같이
신청해 주셨다!

장거리 비행에 무거운 캐리어를 들고 다니는 건
힘드니까 되도록 픽업서비스를 받는걸 추천!

픽업서비스로 호텔 도착✨

Hotel Century Old Town Prague Entrance 호텔 센츄리 올드타운 프라하 입구Hotel Century Old Town Prague Entrance 호텔 센츄리 올드타운 프라하 입구
호텔 센츄리 올드타운 프라하 입구 전경


설레이는 동유럽❣️
늦은 시간에 도착해서 해가 지고
초저녁이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너무 예뻐보였다.

로비에서 호텔리어 직원은 영어를 사용했고,
체크인 시 체크카드로
보증금이랑 시티투어비,,? 같은 걸 낸다.

시티투어비가 이 호텔을 사용하면서
프라하라는 지역을 누리려면 내는
돈이란다ㅋㅋㅋㅌㅋㅌㅋ
머선 갬성이지,,?!

그래도 영수증 있으면
체크아웃 때 취소 처리 해준다!
취소가 안 되면 직접 카드사에 전화해서
취소를 해야하니
영수증은 필🌟수

Hotel Elevator
호텔 엘리베이터
호텔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는 2대가 있다!

Hotel Cafeteria Entrance
호텔 카페테리아 입구
호텔 카페테리아 입구


이쪽으로 가면 복도가 있는데
작은 라운지바와 조식을 먹을 수 있는
카페테리아가 위치하고 있다.

Hotel Lobby 호텔 로비Hotel Interior 호텔 인테리어
호텔 로비 전경


전체적으로 대리석 베이스에 다크그린 벨벳재질+심플한 금색 샹들리에로
깔끔한 느낌이다!

화사한 느낌보단 현대적이고 어두운 편

Hotel Superior Room
호텔 객실
호텔 객실 현관


우리는 519호로 배정을 받았다!
계단으로 내려가보면 층마다 분위기가 다르다.
갠적으로 5층말고 다 이뻤는데(?)
ㅌㅌㅋㅋㅋㅋ그래두 윗층인 편이라 뷰가 좋았다!

Honeymoon Welcome Drink Service 허니문 웰컴 드링크 서비스Honeymoon Welcome Drink Service 허니문 웰컴 드링크 서비스
허니문 웰컴 드링크 서비스


Honeymoon❣️

호텔 예약할 때 허니문으로 예약하면
예약자명으로 이름을 자필로 써주면서
허니문 축하한다는 문구와 함께
샴페인을 웰컴 드링크로 준다!

첫번째 여행지에서 이런 서비스를 받으니
신혼여행 온 느낌이 낭낭하다!!!

Hotel Room Interior
호텔 객실 내부
객실 내부 전경


호텔은 큰 편이 아니다!! 🥲
입구에서 바로 찍은 사진인데 큰 침대가 있고
오른쪽 회색이 화장실이다.
화장실이 좀 좁은 편이다ㅠ

그리고 이 사진 기준으로 왼쪽에 미닫이문이 있는데
여기에 일회용슬리퍼나 옷걸이 등이 있다.

Room Bedding
객실 침구
객실 침대


침대는 엄청 좋다.
내가 신혼여행으로 갔던 호텔 침구류 중에
제일 마음에 들었다.

6명이 누워있어도 될 수준이었고
이 날 장거리 비행으로 몸살이 나서
상태가 안 좋았는데
폭-삭한 호텔 침대에서 기분좋게 잘 수 있었다!

Hotel provided bottled water
호텔 제공 생수
호텔 제공 생수


이 호텔에서 기본으로 물을 주는데
탄산수 물이다,,! 나는 탄산수도 안 좋아하고
생수를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한국 물이랑 비슷한 걸 찾느라 애먹었다ㅠㅠㅠ

프라하에서는 탄산수를 굉장히 많이 마시는데
뚜껑이 하늘색 - 초록색 - 빨간색 순으로
탄산이 세다는 뜻이다.

Neperliva 이거 써있으면 물이다.

Hotel Bathroom 호텔 화장실Hotel Bathroom 호텔 화장실
호텔 객실 화장실


아 여기서 진짜 웃긴 게ㅋㅋㅋㅋㅋ
화장실에 스피커가 있다,,,,!!!!!!!!

그래서 티비소리를 화장실에서 들을 수 있었다
ㅋㅋㅋㅋㅋ
언어도 모르는데 티비에서 아리랑 티비가 하길래
열심히 보면서 K-pop을 들었다,,
한류열풍 인정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늘 호텔에 청소를 맡길 때
자물쇠를 잠구고 갔는데
안 그래도 될 만큼 치안이 괜찮았다.

유튜브에선 엄청 심하다 했는데
제법 괜찮았다,,
(그래도 방심은 금물!)

hotel dryer
호텔 건조기
객실 화장실 내 건조기


객실에는 젖은 수건을 말릴 수 있는
건조대가 있는데
여기에 수건을 걸고 밑에 전원을 키면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꼭 수건을 쓰면 바닥에 던져놔야
수건을 갈아준다..!
난 냅다 수건걸이 있으니까 걸어두고
놀았는데
수건을 안 바꿔주길래

아,, 이 호텔은 환경을 엄청 아끼나?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건을 쓰면 바닥에 버려야 갈아준다.
멤모멤모,,📝

Hotel Stairs
호텔 계단
호텔 계단


여기 호텔 계단은 삥글뱅이 계단으로
호텔의 시그니처라고 한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층마다 호텔 분위기와 컨센이 달라
계단으로 내려가면서 구경하는 재미도
꽤나 쏠쏠하다,,🤗

Prague KB bank
프라하 KB은행
호텔 맞은편 KB뱅크


호텔 맞은편에 KB뱅크..
국민은행 아니라고 알려주던 츄츄

나도 알고 있거든요=_=

Hotel Breakfast 호텔 조식Hotel Breakfast 호텔 조식
Hotel Breakfast
호텔 조식
호텔 조식


호텔 조식!
메뉴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깔끔하니 먹기 괜찮다.

역시 치즈랑 햄 jmt,,ㅠㅠ
근데 메뉴는 바뀌질 않아서 4일간 먹으면
약간 질렸당ㅋㅎ

프라하엔 명소가 한 곳에 몰려있어서
뚜벅이로 놀기에 참 좋은데

내가 지냈던 호텔에서도
모든 루트가 다 가깝게 다닐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위치가 중요한 사람에게 추천함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