숩out/해외여행 :: 숩out

부다페스트 여행 | 세체니 온천 후기 (feat. 수영복, 래시가드 착용)💕

숩ing 2023. 11. 20. 20:45
728x90



 


77ㅑ ~~~~🤗
유럽에서 하는 야외 온천이라니!!!!!!


빈혈이 있어서 그냥 온천은 답답하고 힘든데
야외에서 하는 노천온천은 힘들지도 않고 좋다.
일본에서도 노천온천을 즐겼었는데
머리는 시원하고 몸은 뜨뜻-한게
정말 최고였다.

마침 또 신행에서 노천온천이라니...
심지어 겨울이라니... 넘 짜릿하잖아ㅠ

Szechenyi Spa Supplies
세체니 온천 준비물
세체니 온천 준비물


🇭🇺 세체니 온천 준비물

✅ 수건
(유료 대여 가능, but 챙겨가서 쓰고 버려도 됨)
✅ 슬리퍼
(온천 이동할 때 신기)
✅ 수영복
(래쉬가드 금지, but 뭐라고는 안함)
✅ 갈아입을 속옷
(당연한 준비물!)
✅ 수영할 사람은 수영모 필수!
(야외 수영장은 수영모 없인 입장불가)

💡 소소한 TIP

○ 주말과 평일은 오픈 시간이 다름.
(구글에 미리 검색해 보자!)
 아침 일찍 가는 게 사람도 없고 좋다.
 호텔가운 입는 사람도 있다.
(대부분이 서양인들이 챙겨옴...ㅋㅋ)
(야외 이동 시 따뜻해보여서 부러웠음.)
 호텔 슬리퍼 가져오는 사람도 있다.
(그건 동양인 뿐.)
 핸드폰 방수팩 가져오는 사람도 있다.
(그건 코리안 뿐. = 나도 가져감 ㅋㅋㅋㅋ)
 긴머리는 묶어야 됨.


드라이기는 있다고 들었는데 난 못찾았다...!
그래서 그냥 젖은 머리로 호텔까지 간 다음에
다시 샤워했다ㅋㅋㅋㅋㅋ

728x90

Hösök Square
회스크 광장
회스크 광장


우리는 호텔에서 조식을 든든하게 먹고
세체니까지 걸어갔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도보 30분 걸렸는데
가는 길에 여러 나라들의 대사관도 있고
거리가 이뻐서 걸어가기 참 잘했다ㅎㅎ

걷다보면 이 회스크 광장이 보이는데
유네스코에 등재되있다고 했다!
이 광장 앞에선 투어로 온 일행들이
역사설명을 듣고 있기도 했다.

이 광장이 보이면 거의 다 온거다!

Szechenyi Spa Lobby Ceilling
세체니 온천 로비 천장
세체니 온천 로비 천장


도착한 세체니온천 로비..
목욕탕 주제에 이렇게 고급질 일이야?!!
진짜 영롱 그 자체다ㅠㅠㅠ

우리는 미리 티켓을 끊어와서
로비에서 바로 팔찌같은 키를 받고 입장했다.

Szechenyi Spa Cabin 세체니 온천 캐빈Szechenyi Spa Cabin 세체니 온천 캐빈
(왼) 츄츄사용 캐빈 / (오) 수빙사용 캐빈


여기가 바로 캐빈!
우리는 1인당 1캐빈을 사용하였다.

2명이서 사용할 수 있을만큼 넓고
2명이서 쓰는 사람도 보였다.

한국과는 다르게 남녀구분이 따로 없고
다같이 우르르 들어가서
캐빈을 사용하는데 정신이 좀 없었다ㅋㅋㅋ

1인 1캐빈 쓰길 잘한 듯.

Hanger in Cabin
캐빈 안 옷걸이
캐빈 내 옷걸이


옷걸이는 3개로 겨울옷 걸어두기엔 넉넉!

호다닥 갈아입고 입장~~~

아 온천 들어가기 전에 샤워하라고 써있다!
겨드랑이나 소중이 발...
이런 냄시나는 곳 씻고 가라고 표시되있다
ㅋㅋㅋㅋㅋㅋㅋ

Szechenyi Hot Spring
세체니 노천 온천
세체니 노천 온천


그래그래 이거지 이거야~~~~~~~~
날이 추워서 그런지 연기가 모락모락 났다.

🩵에메랄드 빛의 물이랑
💛노란 건물의 조합이 너무 예뻤다ㅠㅠ
인스타 각이네 증맬루

Szechenyi Hot Spring
세체니 노천 온천
세체니 노천 온천에서 온천 즐기는 수빙과 츄츄


그래서 인스타 필터로 찍어봤읍니다.
보정이 심하게 들어가서 그런지
계단이 휘네^^..

Szechenyi Hot Spring
세체니 노천 온천
세체니 노천 온천


래쉬가드 입으면 사람들이 이상하게 본대서
비키니 사입었는데 비키니는 젊은이들만 입고
모노키니를 입은 사람들도 많았다..!

그래도 이럴 때 아니면 비키니 언제 입어
라는 맘으로 자기합리화 하면서 놀았당.

Szechenyi Spa Cabin Key
세체니 온천 캐빈 키
세체니 온천 캐빈 키


이 팔찌가 캐빈 키인데 한국이나 여기나
사우나 키 감성 낭낭하구요~
잃어버리면 안된다! 잃어버리면 눈물 좔좔😭

이걸 캐빈 입구에 있는 전자자물쇠(?)에 찍고
캐빈을 잠구고 열면 된다!! 한국이랑 똑같다.

SzechenyiSpa
세체니 온천 내부 탕
세체니 온천 내부 탕


1913년도에 만들어진 곳이라고 하는데
정말 너무 고풍스럽고 깔끔하다.

우리는 주말이라 9시 반쯤에 도착했고,
다음 일정이 있어서 12시까지 놀다가 나왔는데
둘 다 물놀이를 좋아해서 시간이 부족했다!!!

다들 여유롭게 오세요.

Szechenyi Spa Shower Booth
세체니 온천 샤워부스
세체니 온천 내부 샤워실


이것이 바루.. 샤워실
내가 잘못 본거라고 해줘...ㅋㅋㅋㅋㅋ

이게 어디에 있냐면
바로 위에 있던 사진
바로 뒷편에 이 샤워실이 있다.

남들 어떻게 씻나 구경(?)했는데
그냥 수영복 입은채로
대충 헹구고 그대로 나갔다.

캐빈있는 곳 주변에는 그래도 남녀 구분해서
샤워실이 있었는데 위에 말한 것처럼
그 근처에선 드라이기를 볼 수가 없었다..!

혹시나해서 바디워시랑 샴푸 챙겨갔는데
아무도 그렇게 안 씻어서 나도 그냥 대충
물로 흘려보내고 호텔로 가서 샤워를 했다.

약간 오션월드처럼 샤워하고 드라이기하고~
수정화장하고 가려 했는데
그냥 물에 스쳐지나간 사람처럼 씻고 나왔다..!

드라이기 사용하신 분 후기 좀 알려주세요.

Szechenyi Hot Spring 세체니 노천 온천Szechenyi Hot Spring 세체니 노천 온천
세체니 온천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맬루 재밌게 놀았다!

츄츄는 노천온천이 처음이었는데
둘 다 진짜 만족했다ㅠㅠ

다음에 또 오게 된다면
저녁에 가보는 걸루~~~
밤에 가도 예쁠거 같다ㅎㅎ

세체니 온천아! 고마워~ 건강해야된다~~
(동물농장 마무리 멘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