숩out/해외여행 :: 숩out

필리핀 보라카이 | 비행기를 탔는데 닌텐도를 빌려줘요(feat. 에어서울)

숩ing 2023. 11. 29. 00:25
728x90


이번 보라카이 여행을 함께 한 에어서울!

여행은 가기 전이 제일 설레는 것 같다ㅎㅎ

보라카이는 늘 밤 비행기 밖에 없는데

인천 공항 → 칼리보 공항 → 차로 1시간 이동
→ 배로 15분 이동 → 트라이씨클로 숙소 이동

이렇게 여러 번 이동수단이 바뀐다ㅠㅠ
그 중에서 제일 편한 건 비행기고
비행기에서 많이 자면
차량으로 이동할 때 너무 심심하다고
많이 자지 말라는 꿀팁(?)이 있었다ㅋㅋ

실제로 차량으로 이동할 때는
필리핀 기지국이 약해서 그런지
핸드폰으로 할 수 있는게 아무 것도 없었다.
(아주 미약하게 구글 맵이 실행되서
가는 길이 정확한지 확인해보긴 함)

설레는 마음을 가득 안고 가다보니
잠도 오지 않았고 비행기에서
뭘 하는게 가장 좋을까 싶었다!!



에어서울은 저가항공이라
기내식 제공 🙅
담요 제공 🙅
이어폰 제공 🙅
거의 다 유료다.

웬만한 서비스가 구매 가능하긴 하지만
약간 아깝다ㅋㅋㅋㅋ
컵라면도 하나에 5,000원인 수준..
컵라면 2개에 음료 1개 하면
10,000원 세트라고는 하지만
비싼 편이긴 하다.

유료 서비스 카드 결제 가능

음료도 다 돈 주고 사야되서
우리는 인천공항에서 출국심사를 하고
면세점이 모여있는 곳에서
아메리카노를 구매해서 갔다.

입국심사 하고서는 물이랑 음료 구매를 하고도
비행기에 탑승이 가능하니
비용이 부담되면 미리 사가는 것도
소소한 꿀팁 ^--^

A321 기종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출국할 때는 미니모니터가 달려있는 비행기였다!
A321 나이스.
입국할 때는 같은 에어서울이었는데도
모니터와 USB단자가 없었음ㅎ,,

비행기에선 휴대폰 충전기와
유튜브 프리미엄, 에어팟 필수!!

비행기 현위치

비행기 타서 제일 재밌게 보는 화면은 이거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내 현재 위치를 볼 수 있는 화면 보는 게
제일 재밌다.
얼만큼 시간이 남았는지도 보고
비행기 안에서만 볼 수 있는 화면이니까
더 두근두근 대는 것 같당
(+ 핸드폰으로도 실시간 비행기 위치 조회가
가능한 화면이 있다고 한다)

에어서울 엔터테인먼트 영화와 JTBC

최근에 나온 영화들과
JTBC에서 방영하는 예능도 있었다.

비행기 앞쪽 좌석

모바일 체크인으로 6열 라인 체크인 성공.
중거리 비행이라 친구랑 나랑
따로따로 통로 쪽으로 잡았다
ㅋㅋㅋㅋㅋㅋ

나도 친구도 여행을 자주 다니고
비행기를 많이 타서
창가 쪽은 많이 앉아봤다는 이 힙함-🌟

그리고 에어서울에선
다른 저가항공 비행기와 다르게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건 바로 E-book과 닌텐도 스위치
대여 서비스
🏳️‍🌈🏳️‍🌈🏳️‍🌈🏳️‍🌈

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륙과 동시에 선착순으로 대여가 가능하다!
만약 선착순 안에 들지 못했더라도
2시간 제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영화 하나 보면서 기다리면 뚝딱이당ㅎㅎㅎ

내가 탄 비행기에는 닌텐도 스위치가
하나 밖에 배정되있지 않아서
E-book을 먼저 빌려보았다.

E-book 케이스

깔꼬롬한 패키지-

E-book 화면

YES24랑 같이 콜라보해서
제공되는 서비스인 것 같다.
충전기 케이블과 같이 대여할 수 있었는데
배터리는 충분했다!

E-book 처음 써봤는데 넘 맘에 들어서
입국하자마자 구매하려고 찾아보는 중,,,
ㅋㅋㅋㅋㅋㅋ

너무 가벼워서 손목에 무리도 없고
신기하게도 눈이 하나도 안 아팠다!!!

읽기 가능한 책 목록

책 종류도 엄청 많았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고양이 책이 유명해서
읽어봤는데 고양이 시점에서 풀어낸
귀여운 내용의 책이었다ㅎㅎ
닌텐도 해야되서 다 읽진 못 했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만간 읽어봐야 할 것 같다!!!
넘 흥미로웠음

글구 방구석 미술관이라는 책
진짜 재밌게 봤는데
여기서 봐서 넘 반가웠당ㅋㅋㅋㅋ

저 책을 읽고 서양미술사에 듬뿍 빠져버려서
유튜브로 맨날 서양미술사 영상 찾아봤었음
초보자도 접근하기 쉬운 책이니
꼭 읽어보길 추천!

 

유시민 작가, <유럽도시기행2>

신혼여행 갔던 빈을 주제로 출판된 책💞
괜히 동유럽 관련된 글과 사진들을 보면 반갑다
ㅋㅋㅋㅋㅋ

닌텐도 케이스

1시간 정도 기다리다 받은 닌텐도,,!!

닌텐도 스위치

충전기와 본체가 들어가있는 기본 패키지
게임은 마리오 시리즈의 게임이
2개가 들어가 있었다!

우리는 마리오카트로 같이 했다.
마리오카트는 2P가 가능해서
친구랑 하기 좋다.

복도를 가운데 두고 벌어진 마리오카트 대결

웃긴게 서로 복도 쪽에 앉아서
복도 하나를 중간에 두고
멀리서 닌텐도를 했다ㅋㅋㅋㅋㅋㅋ

집에서 츄츄와 함께 게임하며 다져진 실력으로
카트 뿌셔주기.

즐겜으로 빨개진 손가락

너무 열심히 해서 엄지손가락이 빨개짐.

필리핀 입국 세관신고서

게임을 하다보면 필리핀 입국 시 필요한
세관신고서를 써야 한다!!!
다 영어로 되어있는데 승무원분들이
한글로 번역된 버전으로도 주셨다.

대한민국 한글 만만세
세종대왕 만만세

필리핀에 입국할 때 이트래블을
확인한다고 하는데
실제로 공항에서 확인은 안했다.
ㅇ_ㅇ

공항에서 이것저것 하다보니
4시간은 후딱 지나간 비행기 타임.
지금까지 탔던 비행기 중에
제일 재밌었다ㅋㅋㅋㅋㅋㅋ




보라카이에서 픽업샌딩을 찾고 있다면?!
⬇︎⬇︎⬇︎⬇︎⬇︎

2023.11.29 - [해외여행✈️숩out] - 필리핀 보라카이 | 섬세함에 감동받은 모든 보라카이 입국 과정💜✈️ 필굿투어 단독 픽업샌딩

 

필리핀 보라카이 | 섬세함에 감동받은 모든 보라카이 입국 과정💜✈️ 필굿투어 단독 픽업샌딩

보라카이를 가면서 가장 신경 썼던 부분은 바로 픽업샌딩,,, 아무래도 필리핀이고 여자 둘이서 가는거다 보니 죽을까봐(?)ㅋㅋㅋㅋㅋㅋ 무서웠었다. 실제로 회사 대리님 친구가 필리핀 여행을

soobinandout.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