숩out/맛집소개 :: 숩out

안국역 카페 | 인사동 이색데이트 추천 :: 담장옆에국화꽃 후기

숩ing 2023. 12. 12. 00:22
728x90

이번에 방문해 본 곳은
🌼담장옆에국화꽃🌼
CCOT 안녕인사동점이다.

나인트리 호텔 안쪽 안녕인사동
2층에 위치하고 있다.



담장옆에국화꽃 CCOT 안녕인사동점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49 안녕인사동 2층


 



위치📍
종로구 인사동길 49 안녕인사동 2층
(안국역 도보 3분)

영업시간 ⏰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30)

주차 🚘
가능

포장 및 배달 🏍️
가능


담장옆에국화꽃 가게 전경


나는 오후 5시쯤 방문했다.
사람들이 제법 꽉 차있다.

그래도 자리가 많아서
대기없이 바로 앉을 수 있었다!😉

담장옆에국화꽃 메뉴


메뉴판을 보면 알겠지만
종류가 제법 다양하다.
(약간 설빙 상위전통ver.)

인사동에 위치하고 있어서
외국인 여행객도 많이 오는 편이라
전통 디저트 세트도 먹고
팥죽도 많이 먹는거 같았다.

팥바 팥빙수 제조 과정


여기 시그니처 메뉴는 팥바팥빙수 같았당
팥바 만드는 과정을
한쪽 벽면에 일러스트로 그려져 있었는데
넘 귀엽다ㅋㅋㅋㅋ

가게에서 직접 팥을
쑤는 것 같았다.

팥 밀키트 판매


팥 관련 밀키트도 판매했는데
갠적으로 팥칼국수 밀키트가 탐난다.

울엄마도 팥 좋아하는데
하나 선물용으로 사가면 좋을 것 같당!
(은 귀찮아서 안 샀다..^^)

담에 엄마랑 먹으러 직접 와야겠다ㅋㅋ

한 쪽에 디피된 테라피차


특이하게 테라피차 시향도 할 수 있었다!
DP가 전체적으로 밝고 깨끗한 편.

🙂👍

시그니처 디저트 세트


이 집 시그니처 디저트 세트인데
넓적한 접시에 정갈하게 놓여져 있는 게
깔끔해서 너무 보기 좋았다.

왼쪽부터
구움과자,
이달의 떡,
주악,
양갱
이었던 거 같다.

인사동에 걸맞게 전통 디저트인데다
모양까지 이쁘니 아주 NICE했다ㅎㅎ

(좌)다양한 구움과자 / (우)주악


디저트 세트에 있는 구움과자주악
이렇게 개별로 구매해서 먹을 수도 있었다.

이것이 K-디저트라고 하는 거다.🌟

최근에 유투브를 보다가
처음으로 개성주악이라는 걸 접했는데
너무 궁금했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주문을 했다.
(이미 빙수를 주문한 건 안 비밀)

N바로주문과 담요 제공


자리에서 QR만 찍으면 주문이 가능한
N바로주문 서비스도 있었다.
이것이 바로 한국인의 '얼'이라는 것이다.

컨디바엔 담요도 구비되있음.
이것이 바로 한국인의 '정'이라는 것이다.

주문한 팥빙수와 음료


주문하신 팥빙수와 아아 2잔, 라떼 1잔
나왔습니다~

팥바팥빙수가 먹고 싶었는데
너무 배불러서 그냥 팥빙수만 시켰다.

그렇다 주악도 시켰다.
🙄🙄🙄

팥빙수에 고명이 가득하다


확실히 팥이 시중팥 느낌은 아니다.
말린 대추와 인절미가
고명으로 올라가있다.

친구들 말로는 대추는 2-3알만 먹는게
몸에 좋다고 한다! 더 많이 먹으면
독이 될 수도 있단다.

하지만 난 대추를 안 먹으니 상관없다^_^

대추를 요리조리 피해 팥하고 빙수만 먹기


친구들 오피셜
설빙보다 맛있당~

그런데 대추가 넘 많아요ㅠㅠ
친구가 왜 대추를 안 먹냐고 물어봤지만
생긴 게 별로여서 입에 넣어본 적도 없다.


+ 추가로 주문한 개성주악

추가로 주문한 개성주악


동글동글 넘 귀엽다.

처음엔 개성주막을 누가 잘못 써서
술집을 홍보하는 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고보니 그냥
개성주악이었다.

모르는건 죄가 아니다 (당당)
왜 우리애 기 죽이고 그러세요.

개성주악 미친 윤기


윤기좔좔

네이버에 개성주악을 검색해보니
[찹쌀가루에 멥쌀가루나 밀가루 섞은 뒤...]
blah blah.. (궁금하면 직접 검색)

제법 까다롭게 만들어진 아이다.
까다로운 맛 평가를 위해 한 입 물었더니

맛은 그냥 약과 맛인데
쫜닥한 도넛 느낌이었다.

처음엔 엥? 별거 없네~ 라고 했지만
다음 날에 눈 뜨자마자 바로
그립다 개성주악.. I miss you🫠

은은한 중독 개성주악


이 쪼끄만게 자꾸 아른거린다.
마라탕 같은 녀석.

자신이 중독에 약하다
하시는 분들은 섭취 주의🚨 바란다.
(그래도 꼭 먹어보시길)

K-디저트 맛집 인정입니당.
인사동 이색데이트 장소로 추천하고
가족 단위로 가도 좋을 듯!!

728x90